네오리서치

기술/시장
정보서비스

TECH 동향

제목 기간 ~
대표이미지
제목 글로벌 서비스 가용성을 높이는 AWS 클라우드
등록일 2019-07-31
기관
첨부파일
내용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보편화된 오늘날, 전세계 모든 사용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규모가 작은 제조사라도 '아마존 글로벌 셀링'같은 플랫폼을 통해 외국에 있는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할 수도 있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라면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 등의 플랫폼에서 전세계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자신의 앱을 설치하게 할 수도 있다.

 

 

디어 콘텐츠 업계에서도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영화뿐만 아니라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해외에 있는 사용자에게 송출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글로벌 플랫폼을 이용해 전세계에 제공할 수도 있지만,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 직접 서비스를 글로벌 제공한다면, 해당 플랫폼에 의한 종속을 줄이고, 해외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현지 시장에서 어떠한 콘텐츠가 인기를 끄는지 직접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미디어 콘텐츠를 해외에서 서비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즉시 볼 수 있도록 지연시간을 줄이는 일이다. 서버를 한국에 두고 세계에 서비스를 제공 한다면 지연시간으로 인해 안정적인 서비스 공급이 어렵다. 반면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지역에 서버를 직접 두려면 이를 구축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우며, 특히 소비자의 행동 데이터가 각 서버에 흩어져 있으면 이를 통한 인사이트를 얻는 것도 어렵다.

 

 

 

원문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